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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뇌운동 1판3쇄[실은 증보판]

5분 뇌운동 1판3쇄[실은 증보판] (Loan 2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정종진
Title Statement
5분 뇌운동 / 지은이: 정종진.
판사항
1판3쇄[실은 증보판]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한언 ,   2007.  
Physical Medium
220 p : 삽도 ; 23 cm.
기타표제
몸을 움직여 건강한 뇌를 만드는
ISBN
9788955963724
General Note
찾아보기: p. 215-217  
Bibliography, Etc. Note
참고문헌 및 추천도서: p. 218-220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Exercise Kinesi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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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edical Library/Closed Stacks3/ Call Number 612.82 2007h Accession No. 141056307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몸을 가볍게 움직여 두뇌의 각 부분을 고르게 단련시키고 두뇌의 힘을 200% 깨우는 획기적인 운동법, '5분 뇌운동'을 소개한다. 뇌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과 뇌운동의 이론적 기초, 26가지 기본동작과 프로그램이 세밀한 일러스트와 함께 담겨 있어 누구나 술술 읽고 바로 동작을 따라 해볼 수 있다. 효과를 본 사람들의 사례까지 있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정종진(지은이)

현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교육대학 연구교수, 호주 퀸즐랜드대학교 객원교수,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회장, 한국교육심리학회 부회장, 한국발달장애학회 부회장, 대구광역시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심리상담전문가, 학습상담전문가, 수련감독교류분석상담사, 학교상담전문가 슈퍼바이저, 웃음치료사(1급), 부모교육상담사(1급)를 비롯한 다수의 교육·상담관련 자격증을 갖고 있으며, 현재 여러 학술단체의 임원을 맡아 활동을 하고 있다. 재직하고 있는 대구교육대학교에서 여러 차례 학술상 및 강의우수상을 수상하였고, 국제서비스협회로부터 명강사 인증을 받기도 했다. 그 외에도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분야 학술연구지원사업 우수평가자, 인성교육부문 대한민국비전대상,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육공로상 등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 《BGT 심리진단법》,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 여행》, 《교양으로 읽는 생활 속의 심리이야기》, 《상담의 이론과 실제(공저)》, 《상담학사전1-5권(공저)》 등이 있고, 역서로는 《교육장면에서 그릿 키우기》, 《성공하는 교사들의 9가지 습관(공역)》, 《자기 스스로 행하는 마음치유(공역)》 외 다수가 있다. 그가 평소 즐겨하는 말은 ‘일체유심조, 세상사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이며, 최근 신디사이저 건반악기를 배우며 삶의 리듬과 활력을 찾고 마음의 평온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책머리에 : 상쾌한 인생을 위한 뇌운동 처방 

Part 1. 5분 뇌운동으로 인생이 바뀐다 
Chapter 1. 뇌가 정말 운동을 한다고? 
Chapter 2. 내가 살고 싶은 인생을 위한 윤활유, 뇌운동 
Chapter 3. 나른했던 일상이 신나는 인생으로 
뇌운동의 효과를 체험한 사람들 
Chapter 4. 나를 사랑하는 가장 좋은 방법 
관심을 결심으로, 결심을 행동으로! 
미래를 그리다 
나를 위한 작은 약속 

Part 2. 뇌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일상의 습관 
Chapter 5. 왜 하필 뇌운동인가? 
뇌운동은 잠든 뇌를 깨운다 
뇌기능의 3가지 차원 
왜 하필 뇌운동이어야 하는가? 
Chapter 6. 뇌운동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일상의 습관 
물은 생명이다 -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수시로 마셔라! 
뇌에 좋은 식습관 - ‘건뇌식’을 하라 
뇌의 좌반구와 우반구를 동시에 자극하는 생활습관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신비한 음악 
전자파를 막아라!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뇌운동의 효과를 높인다 

Part 3. 인생이 맑아지는 뇌운동 기본동작 25 
Chapter 7. 좌우뇌를 통합하는 크로스오버 운동 
Chapter 8. 집중력을 높이는 늘이기 동작 
Chapter 9. 의욕을 샘솟게 하는 에너지 생산 운동 

Part 4. 뇌운동 활용 프로그램 
Chapter 10. PACE : 학습의 준비와 최적화를 위해서 
Chapter 11. Quick-Six : 26개를 다할 시간이 없다면 
Chapter 12. 하루 7분 뇌운동 : 매일 아침 상쾌한 하루를 위해 
Chapter 13. 3일 로테이션 : 3일간 26가지 모두 하기 

Part 5. 상황에 따라 찾아 해보는 뇌운동 프로그램 
Chapter 14. 공부에 필요한 뇌운동 
Chapter 15.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뇌운동 
Chapter 16.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상황별 뇌운동 

Part 6. 이제 정말 시작이다 
Chapter 17. 모든 것을 이기는 끈기 
Chapter 18. 완벽이라는 목적지를 위한 발전에 전념하라 


부록 1 : 뇌운동 일주일 실천표 
찾아보기 
참고문헌 및 추천도서 
부록 2 : 뇌운동 3일 로테이션 프로그램 브로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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