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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데없는 걱정 현명한 걱정 (Loan 30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Potter, Beverly A. 김수미, 역
Title Statement
쓸데없는 걱정 현명한 걱정 / 베벌리 포터 지음 ; 김수미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한스미디어,   2006  
Physical Medium
225 p. : 삽화 ; 22 cm
Varied Title
(The) worrywart's companion : twenty-one ways to soothe yourself and worry smart
ISBN
8959750433
General Note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21가지 방법  
감수자: 김병후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Worry Anx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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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2.46 2006a Accession No. 11136995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152.46 2006a Accession No. 11136995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부질없는 근심걱정으로 몸과 마음을 해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박사이자 상담가인 베벌리 포터 박사는 책을 통해 부질없는 근심걱정의 원인을 조목조목 명확하게 짚어내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걱정이 마약과도 같은 중독성을 지니고 있다고 경고한다. 그 정도가 위험수위를 넘나들고 있음에도 본인은 이러한 사실을 인지조차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태를 오랜 기간 방치할 경우 걱정은 더더욱 강화되고, 결국에는 걱정이 없을수록 더욱 불안해지는 걱정 중독에 빠지게 된다고 한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베벌리 포터(지은이)

스탠포드 대학에서 심리상담 박사학위를,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에서 직업재활상담 석사학위를 받았다. 각종 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강의 및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수미(옮긴이)

서울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한 후 성균관대-조지타운대 테솔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문제적 인간, 다윗》, 《쓸데없는 걱정 현명한 걱정》, 《잠과 싸우지 마라》, 《이 모든 걸 처음부터 알았더라면》, 《역사를 바꾼 50인의 지도자》, 《회복탄력성》등이 있다.

김병후(감수)

김병후정신과의원 원장으로 30여 년간 KBS 〈아침마당〉을 비롯한 방송과 글을 통해 부부 갈등을 다뤘으며 청소년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 왔다. 이외에도 SBS 〈뉴스 따라잡기〉, EBS 〈60분 부모〉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으며, 저서로 『너』 『우리 부부, 정말 괜찮은 걸까?』 『아버지를 위한 변명』 등이 있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추천사 = 4
머리말 = 7
프롤로그 = 12
제1부 쓸데없는 걱정의 정체는 무엇인가? 
 제1장 쓸데없는 걱정, 지옥이 따로 없다 = 17
 제2장 쓸데없이 걱정하는 사람은 극단으로 치닫는다 = 26
 제3장 쓸데없는 걱정은 일종의 사고방식이다 = 34
 제4장 쓸데없이 걱정하는 사람은 감정의 지배를 받는다 = 42
 제5장 쓸데없이 걱정하는 사람은 끙끙 앓다가 병난다 = 48
제2부 현명하게 걱정하는 법 
 제6장 현명한 걱정이란 무엇인가? = 57
 제7장 걱정할 시간과 장소를 별도로 정하라 = 64
 제8장 당신이 어떻게 걱정하는지를 주시하라 = 73
 제9장 친구가 당신에게 하듯 당신 자신에게 말하라 = 81
 제10장 유연한 사고를 연습하라 = 90
 제11장 걱정에 도전하라 = 103
 제12장 해결책을 찾아라 = 113
 제13장 걱정을 제쳐두라 = 122
 제14장 긍정적 가능성을 상상하라 = 134
 제15장 당신은 더욱 현명하게 걱정할 수 있다 = 144
제3부 현명한 걱정을 위한 21가지 실천 방법
 첫 번째 방법 걱정의 득실을 따져보라 = 159
 두 번째 방법 심호흡을 하라 = 162
 세 번째 방법 몸의 긴장을 풀어라 = 166
 네 번째 방법 주의를 분산시켜라 = 171
 다섯 번째 방법 산책을 하라 = 174
 여섯 번째 방법 미소 짓거나 소리 내어 웃어라 = 177
 일곱 번째 방법 짧게 기도하라 = 180
 여덟 번째 방법 기쁨을 찾아라 = 183
 아홉 번째 방법 커피를 피하라 = 186
 열 번째 방법 의무를 희망사항으로 바꾸어라 = 189
 열한 번째 방법 묵주를 돌려라 = 192
 열두 번째 방법 단 것을 먹어라 = 195
 열세 번째 방법 따뜻한 물에 목욕하라 = 199
 열네 번째 방법 행복한 결말을 상상하라 = 202
 열다섯 번째 방법 선행을 하라 = 205
 열여섯 번째 방법 걱정거리를 웃음거리로 만들어라 = 208
 열일곱 번째 방법 몸을 흔들어라 = 211
 열여덟 번째 방법 받은 축복을 헤아려보라 = 214
 열아홉 번째 방법 목록을 작성하라 = 217
 스무 번째 방법 무덤덤해지기를 연습하라 = 220
 스물한 번째 방법 희극영화를 관람하라 = 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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