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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생과일·야채주스 : 웰빙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주스건강법 초판

사계절 생과일·야채주스 : 웰빙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주스건강법 초판 (Loan 2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박민희
Title Statement
사계절 생과일·야채주스 : 웰빙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주스건강법 / 박민희 지음.
판사항
초판.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문예마당 ,   2005.  
Physical Medium
[4], 144, [4] p. : 색채 삽도 ; 24 cm.
ISBN
8982991948:
General Note
Title also in English on cover: Fresh fruit, fresh vegetable juice.  
Subject Added Entry-Topical Term
Fruit juices. Vegetable juices. Fruit juices --Health aspects. Vegetable juices --Health asp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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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5 1 0 ▼a 사계절 생과일·야채주스 : ▼b 웰빙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주스건강법 / ▼d 박민희 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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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0 ▼a 생과일, 야채주스
740 ▼a Fresh fruit, fresh vegetable ju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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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0 ▼a Sagyejol saeng kwail, yach`ae jusu : welbing kajok ui kon'gang ul chik`inun jusu kon'gangpop
940 ▼a Sagyejol saeng kwail, yach`ae chu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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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ings Information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Education Reserves(Health Science)/ Call Number 641.875 2005 Accession No. 141047801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신선한 생과일·야채주스로 건강을 찾고 활력을 충전한다! 바쁘고 불규칙하며 인스턴트화된 식생활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영양과잉 속에 영양부족 증상, 즉 영양의 불균형으로 인한 제반 증상을 경험하고 있다. 이런 상태를 인위적인 방법이 아니라 친자연적인 방법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천연의 섬유질과 비타민 C, 칼륨·칼슘·철분 등의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는 과일과 야채를 직접 갈아 마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신선한 맛이 살아있는 과일이나 야채는 그대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과일이나 야채를 믹서나 주서기에 갈아 마시면 재료를 일일이 다듬어야 하는 불편함도 없고 필요량이 액체화되어서 양적인 면에서도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흡수도 빠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겐 생과일·야채 주스가 영양원으로서 매우 효과적이다. 아울러 생과일·야채 주스에 들어있는 풍부한 영양성분들, 그 중에서도 새콤한 맛이 나는 과일에 다량 함유된 유기산은 피로에 지친 우리 몸에 활기를 찾아줌으로써 젊음을 유지하게 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 이 책에서는 이와 같이 건강을 뒷받침해주는 생과일·야채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방법과 재료 다듬기, 분량, 각 주스의 효능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으며 특히 사계절의 각종 재료에 맞게 과일이나 야채를 다양하게 혼합하여 건강 주스를 만들어 음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과나 토마토, 수박, 호박, 생강, 양배추, 브로콜리와 같이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과 야채를 위주로 선택하여 재료구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박민희(지은이)

조선대학교 대학원 졸업(약용식물학 전공). 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 Post-Doc. 동신대학교 산업용가속기이용생물연구센터 전임강사. 기능성 약용식물학 전공. 한국자원식물학회 상임이사. 한국식품영양학회 회원. 한국원예학회 회원. 대한노화학회 회원. 대한생화학회 회원. 전) 동신대학교 평생교육원 원예치료사 과정 강의. 전)동신대학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간호학과 강의. 현)조선대학교 정책대학원 중독재활복지학과 겸임교수. 현)코스메틱연구소 소장이다. 저서로는 <질병을 치료하는 약용식물의 효능과 재배법(상·하)>, <우리 산야에 자생하는 약용식물(상·하)>, <질환별 주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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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목차

제1장 신선한 과일주스와 활기찬 하루

 1. 왜 생과일주스가 몸에 좋을까? = 12

 2. 주스 만들기에 필요한 기구 = 14

 3. 신선한 과일ㆍ채소 고르기와 밑손질 = 16

제2장 사계절 생과일ㆍ야채주스 만들기

 1. 수박 = 30

 2. 키위 = 34

 3. 사과 = 38

 4. 포도 = 42

 5. 아보카도 = 46

 6. 멜론 = 50

 7. 배 = 54

 8. 귤 = 58

 9. 복숭아 = 62

 10. 파파야 = 66

 11. 자몽(그레이프프루트) = 70

 12. 무화과 = 74

 13. 감 = 78

 14. 셀러리 = 82

 15. 당근 = 86

 16. 토마토 = 90

 17. 오이 = 94

 18. 브로콜리 = 98

 19. 피망 = 102

 20. 호박 = 106

 21. 양배추 = 110

 22. 감자 = 114

 23. 생강 = 118

 24. 평지 = 122

 25. 마 = 126

 26. 연근 = 130

 27. 완두콩 = 134

 약(藥)이 되는 생과일ㆍ야채주스 =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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