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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같이 공부하고도 2배의 효과를 내는 9가지 방법 개정판

똑같이 공부하고도 2배의 효과를 내는 9가지 방법 개정판 (Loan 31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Corporate Author
초록생명지킴의
Title Statement
똑같이 공부하고도 2배의 효과를 내는 9가지 방법 / 초록생명지킴의 지음.
판사항
개정판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고려원북스 ,   2005.  
Physical Medium
341 p. : 삽도 ; 24 cm.
기타표제
엄마도 꼭 알아야 할 수험생 웰빙 학습법
ISBN
8991264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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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371.3 2005i Accession No. 111329855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3F)/ Call Number 371.3 2005i Accession No. 111329856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Main Library/Education Reserves(Health Science)/ Call Number 371.3 2005i Accession No. 14104531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4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371.3 2005i Accession No. 121112272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5 Location Science & Engineering Library/Sci-Info(Stacks1)/ Call Number 371.3 2005i Accession No. 121112273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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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information

Table of Contents


목차
프롤로그 : 유기농 무공해 시대를 위한 엄마 한의사들의 진맥 = 5
글쓴이 소개 : 초록생명지킴의ㆍ글쓴이 소개 = 14
chapter 1 24시간을 48시간처럼! 집중력과 기억력 확 높이기
 왜 누구는 우등생이고 누구는 열등생인가? = 19
 두뇌를 제대로 작동시키려면? = 20
 지금 내가 하는 일이 왜 필요한가? = 21
 스케줄 관리, 연예인처럼 하자 = 22
 집중력을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 24
 기억의 메커니즘을 알자 = 30
 어제 외운 단어가 오늘 기억나지 않는다 = 31
 기억력을 높여주는 10가지 방법 = 32
 아로마 요법과 경혈지압법 = 37
chapter 2 공부, 이제 요령을 피우자
 공부 잘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 45
 체질을 알면 성적이 오른다 = 53
 총명탕, 정말 머리가 좋아질까? = 62
 수험생을 건강하게 하는 한약 = 65
 학습능력이 좋아지는 한방차 = 67
 학습능력이 좋아지는 스트레칭 = 69
chapter 3 머리가 좋아지는 수험생 식사법
 수험생 식습관 10가지 체크포인트 = 73
 수험생 식탁 차리기 = 82
 아침, 점심, 저녁에 변화를 주자 = 86
 간식도 머리를 맑게 하는 건뇌 식품으로 = 89
 소화가 잘돼야 머리도 맑아진다 = 92
 수험생에게 좋은 영앙죽 = 96
 수험생이 마시면 좋은 차 = 99
chapter 4 수험생의 잠테크! 짧고 깊게, 단시간 집중 수면법
 4당5락, 4시간 자면 합격하고 5시간 자면 떨어진다 = 105
 수면의 가치, 잠을 대접해야 하는 이유 = 106
 수면주기의 이해, 렘수면과 비렘수면 = 107
 하루 6시간씩, 새벽 1~3시 동안엔 반드시 자자 = 109
 수면부족이 일으키는 문제들 = 111
 사람마다 생물시계가 다르다 = 113
 하루에 5분씩 일찍 일어나기 = 114
 숙면을 돕는 좋은 수면 환경 = 116
 자고 싶어도 잠이 오지 않는다, 불면증 = 121
 숙면을 돕는 다양한 방법 = 122
 한방차 = 124
 아로마 요법 = 125
 잠을 쫓는 방법 = 125
 수면에 이로운 음식, 해로운 음식 = 127
chapter 5 수험생 스트레스 한방에 날리는 방법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날려버리다 = 133
 스트레스의 정체를 알자 = 134
 내 스트레스 지수는 얼마? = 137
 원인과 증상을 정확히 안다 = 140
 스트레스, 고민하지 말라 = 143
 스트레스 탈출 10계명 = 146
 고3병, 두통과 우울증 = 149
 스트레스, 이길 수 없다면 즐겨라 = 154
chapter 6 쉬는 것도 공부!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휴식법
 휴식은 몸을 수리하는 시간 = 161
 휴식 10계명, 쉬는 것에도 원칙이 있다 = 162
 목욕법 = 165
 아로마 요법 = 169
 호흡법 = 174
 마사지와 지압 = 177
 스트레칭 = 182
 운동요법 = 185
 수험생 요가 = 187
 음악감상 = 189
chapter 7 계절별 수험생 관리 & 수험생 100일 작전
 봄, 저항력이 떨어질 수 있다 = 193
 여름, 적당한 땀은 보약이다 = 198
 가을, 마지막 피치를 올린다 = 203
 겨울, 끝이자 새로운 시작 = 206
 D-day 100일, 100일이면 세상도 바꾼다 = 208
 시험 한 달 전, 하루 단위로 계획을 세우자 = 211
 시험 일주일 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자 = 214
 시험 당일, 자신을 믿자 = 218
chapter 8 공부가 하고 싶어지는 좋은 환경 만들기
 공부하기 좋은 환경이란? = 223
 공부가 저절로 되는 공부방 만들기 = 224
 작은 소품 하나로 분위기를 바꾼다 = 227
 방 분위기도 성격에 따라 달라야 한다 = 230
 공부하기에 좋은 가정환경 = 232
 말 한마디에 수험생이 울고 웃는다 = 233
 더 이상 희생은 없다 = 236
 부모가 건강해야 자녀도 건강하다 = 237
chapter 9 건강이 경쟁력, 수험생 건강 클리닉
 술과 담배, 뇌에 직격탄을 날린다 = 243
 카페인 음료가 불안하다 = 244
 자위행위, 정말 괜찮을까 = 244
 영양제, 모르고 먹으면 위험하다 = 245
 청심환의 효능 = 246
 공부하는 자세 바로잡기 = 247
 피로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 248
chapter 10 수험생 어머니 파이팅! 어머니도 관리가 필요하다
 화병, 울화가 치민다! = 261
 화병에 걸린 수험생 어머니 10계명 = 265
 갱년기증후군, 여자의 일생 끝? = 267
 갱년기의 극복하는 식생활의 지혜 = 271
 오십견, 어깨가 굳어지다! = 273
 오십견을 예방하는 운동요법 = 278
 자궁근종, 자궁에 혹이? = 283
 건강한 자궁을 위한 섭생법 = 288
chapter 11 수험생에게 흔한 질병 클리닉
 알레르기 비염 = 293
 부비동염(축농증) = 294
 구내염 = 295
 단순건망증 = 296
 소화불량 = 297
 변비 = 299
 설사 = 301
 두통 = 302
 여드름 = 303
 피부소양증 = 304
 무좀 = 305
 결막염 = 306
 생리통 = 307
 눈의 피로 = 309
 불면증 = 310
 빈혈 = 312
 코피 = 314
 요통= 316
 항강증 = 318
에필로그
 고단한 수험생활, 그 시간은 돌아오지 않는다 / 김희진[원장] = 320
 공부 안 해, 대학 안 가, 안 간다니까! / 김윤자[원장] = 325
 추억 속의 에피소드 / 성연수[원장] = 329
 뚱뚱해보여도 건강한 곰이 낫다 / 김미지[원장] = 333
 긴 인생에서 1년이란 시간은 금방이다 / 박경미[원장] =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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