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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호흡. 3 : 일지 자율진동건강법

뇌호흡. 3 : 일지 자율진동건강법 (19회 대출)

자료유형
단행본
개인저자
이승헌
서명 / 저자사항
뇌호흡 = Brain respiration. 3 : 일지 자율진동건강법 / 이승헌 지음.
발행사항
서울 :   한문화 ,   2000.  
형태사항
200 p. : 삽도 ; 19 cm.
ISBN
898648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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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소장처 청구기호 등록번호 도서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82 2000 등록번호 11116270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2 소장처 과학도서관/보존서고3(동양서)/ 청구기호 612.82 2000 3 등록번호 121078596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3 소장처 과학도서관/보존서고3(동양서)/ 청구기호 612.82 2000 3 등록번호 121078597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No. 4 소장처 학술정보관(CDL)/B1 국제기구자료실(보존서고)/ 청구기호 612.82 2000 등록번호 11116270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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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소장처 중앙도서관/제3자료실(4층)/ 청구기호 612.82 2000 등록번호 111162702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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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소장처 과학도서관/보존서고3(동양서)/ 청구기호 612.82 2000 3 등록번호 121078597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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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1 소장처 학술정보관(CDL)/B1 국제기구자료실(보존서고)/ 청구기호 612.82 2000 등록번호 111162701 도서상태 대출가능 반납예정일 예약 서비스 B M

컨텐츠정보

저자소개

이승헌(지은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자 세계적인 명상가, 뇌교육자로 알려진 저자는 40년째 골프의 매력에 빠져 있는 아마추어 골퍼다. 골프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스스로 감각을 터득하는 것을 선호하는 독학 골퍼, 반복되는 시행착오 속에서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음을 확신하는 낙천적인 골퍼, 비록 실패작이라고 스스로도 인정했지만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직접 디자인해서 퍼터도 만들어본 호기심 많은 골퍼, 혼자서도 라운드를 즐기며 스스로를 성찰하고 자연과 교감하기를 좋아하는 명상 골퍼다. 현대단학을 비롯한 다양한 심신수련법을 개발했고, 뇌교육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그 가치를 실현하는 삶의 길을 제시해왔다. 저자는 그간의 노하우를 골프와 접목해서 골퍼들을 위한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방법과 골프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성장시켜가는 진짜 골프의 매력을 전한다. 지은 책은 《오늘부터 수승화강》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 《타오, 나를 찾아가는 깨달음의 여행》 《지구경영, 홍익에서 답을 찾다》 《변화》 《뇌파진동》 《한국인에게 고함》 《뇌교육 원론》 《힐링 소사이어티》 등 40여 권에 이른다. 2011년 미국에서 출간한 《세도나 스토리》는 한국인 최초로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미국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www.ilchi.net | www.youtube.com/ilchibraintv www.youtube.com/IlchiBrainGolf

정보제공 : Aladin

목차


목차

저자 서문 = 5

제1장 내 몸은 내가 아니라 내 것이다

 먼저, 몸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자 = 19

 생각이 바뀌면 몸도 바뀐다 = 20

 몸은 우리의 정신이 운전하는 자동차다 = 27

 과학이 밝힌 몸과 마음의 관계 = 30

 내 마음은 내가 아니라 내 것이다 = 33

 우리의 몸은 '건강'을 원한다 = 36

제2장 진동하는 우주, 진동하는 생명

 만물은 진동하고 있다 = 41

 존재하는 것은 오직 진동뿐이다 = 42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며 진동하는 우주 = 47

 자율진동은 스스로 하는 파동의학 = 49

 자율진동은 생명의 리듬과 공명하는 것 = 53

제3장 자율진동이란 무엇인가

 자율진동은 감각 회복 운동 = 57

 진동은 경락을 통과하는 생명의 떨림 = 63

 자율진동은 스스로 저절로 운동법 = 67

 진동의 여러 가지 유형 = 71

 뇌의 3층 구조 - 신피질, 구피질, 뇌간 = 73

 진동은 뇌간의 생명현상을 극대화하는 것 = 77

제4장 자율진동의 효과

 자율진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 83

 자율진동은 뇌파를 느리게 한다 = 85

 자율진동은 호흡, 심박수, 혈압에 영향을 미친다 = 86

 자율진동은 엔돌핀을 증가시킨다 = 88

 자율진동은 예방의학적 효과가 뛰어나다 = 90

 자율진동은 면역기능을 촉진시킨다 = 91

 자율진동은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 = 92

 배는 따듯하게, 머리는 시원하게, 가슴은 편안하게 = 94

 자율진동은 대인관계에 활기가 넘치게 한다 = 98

 자율진동은 마음을 쓰는 법을 알게 한다 = 100

제5장 자율진동의 실제

 1. 자율진동의 9가지 방법

  1) 누워서하는 동작 세 가지 = 106

  2) 앉아서 하는 동작 세 가지 = 112

  3) 서서 하는 동작 세 가지 = 117

 2. 자율진동의 세 가지 방법

  1) 회로를 이용한 자율진동 = 122

   보는 것만으로 에너지가 바뀌는 회로 = 122

   최고의 회로는 자연 = 127

  2) 소리를 이용한 자율진동 = 129

   소리를 이용한 몸 속 마사지 = 129

   뇌를 진동시키는 소리 '옴' = 131

   자기 기운 타고 노래 부르기 = 133

  3) 파장을 이용한 자율진동 = 137

   뇌간이 좋아하는 단순 반복 리듬 = 137

 3. 자율진동을 잘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

  자율진동은 내기가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다 = 150

  자율진동의 클라이맥스 = 152

  의식적으로 발동을 걸고→내맡기고→제압한다 = 154

  사물놀이는 자율진동 하기에 가장 좋은 음악 = 155

  처음에는 음악을 타고 나중에는 음악을 버린다. = 157

제6장 생활도 자율진동처럼

 누구의 삶이든 우주에 흔적을 남긴다 = 161

 아침마다 자율진동 20분, 명상 10분 = 167

 자신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창조의 비결 = 167

 당신의 진동이 우주를 바꾼다 = 169

부록 자율진동 체험기

 1. 나는 월스트리트로 다시 돌아갔다 = 175

 2. 자율신경으로 이겨낸 우울증 = 181

 3. 이선생, 혹시 성형수술했소? = 186

 4. 숙적, 담배를 끊다 =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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