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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만의) 워킹 건강법

(브루만의) 워킹 건강법 (Loan 16 times)

Material type
단행본
Personal Author
Brourman, Sherry 이주강
Title Statement
(브루만의) 워킹 건강법 / 쉐리 브루만 저 ; 이주강 옮김.
Publication, Distribution, etc
서울 :   푸른솔 ,   1999.  
Physical Medium
299 p. : 삽도 ; 23 cm.
Series Statement
푸른솔 건강신서 ; 5
Varied Title
Walk yourself well by Sherry Brouman, P.T.
ISBN
8986804182
General Note
부록포함  
000 00707namccc200241 k 4500
001 000000654836
005 20100806104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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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 1 ▼a 이주강 ▼0 AUTH(211009)71863

No. Location Call Number Accession No. Availability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1 Location Main Library/Monographs(4F)/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11134767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2 Location Main Library/Education Reserves1/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1113476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3 Location Centennial Digital Library/Stacks(Preservation)/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11134768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No. 4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51073040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No. 5 Location Sejong Academic Information Center/Science & Technology/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51073041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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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2 Location Main Library/Education Reserves1/ Call Number 616.7062 1999 5 Accession No. 111134769 Availability Available Due Date Make a Reservation Service B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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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information

Book Introduction

가장 많이 반복되는 신체활동인 보행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소개한 책. 저자에 따르면 보행은 가장 많이 반복되는 신체 활동이므로, 올바르지 않은 보행자세가 반복되면 근육이나 신경, 골격에 문제를 일으켜 치명적인 통증을 유발한다고 한다.

잘못된 걸음걸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인체의 어느 특정부분이 약해지게 만든다. 평소에는 아무렇지도 않다가 허리를 숙이거나 물건을 들 때, 혹은 넘어지거나 충격을 받게 되면 이 약해진 부위에 갑자기 통증을 느끼게 된다.

통증의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보행자세를 바로잡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올바른 보행자세와 자신의 보행자세를 알아야 한다. 이 책에는 자신의 보행자세를 진단할 수 있는 방법과, 자신의 보행자세에 맞는 교정법, 보행교정에 필요한 52가지 운동법이 그림과 함께 소개되어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통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실려있다.

여기에 소개된 운동법들은 돈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것들이다. 올바른 보행자세는 통증을 예방·치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체의 모든 근육을 강화시켜 탄력적이고 매력적인 몸매를 가꾸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Author Introduction

쉐리 브루만(지은이)

LA에서 개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25년 경력의 물리치료사. 그녀는 한때 척추 손상으로 수술을 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에서 수술을 택하지 않고 자신만의 회복 프로그램으로 통증에서 벗어났다. 그 후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을 다른 환자들에게도 적용시켜 가며 치료에 도움이 되는 공통된 규칙을 찾아냈고, 보다 많은 환자들이 스스로 통증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주강(옮긴이)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에 유학, EL Camino대학에서 생물학 전공, 팔머 카이로프랙틱 대학에서 D.C 학위 수여. 15년간 임상을 거쳐 LA카이로프랙틱 대학 임상교수 역임. 현 원강보건대학 교수로 재직 중.

Information Provided By: : Aladin

Table of Contents


목차

독자들에게 드리는 중요한 메시지 = 7                                   

생존을 위해 만들어진 계획 = 10                                   

1. 당신은 통증을 향해 걸어 들어갔다 = 23                                   

2. 당신도 바르게 걸을 수 있다 = 47                                   

3. 인간의 균형과 동작 = 59                                   

4. 통증에 대한 전력을 자신에게 맞추어라 = 77                                   

5. 보행교정 = 97                                   

6. 강화운동 = 137                                   

7. 신장운동 = 199                                   

8. 생활 속의 연습 = 229                                   

9. 동통의 특정부위 : 사례 연구 = 243                                   

부록 = 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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