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Community > Press & Media

Press & Media

[Off Campus] ‘칼의 노래’, ‘남한산성’ 김훈 작가가 들려주는 디지털 시대 '연필로 쓰기'

Writer
도서관
Date
2020-03-30 11:35
Views
2317

□ 고려대학교 도서관(관장 김성철)은 고려대 지능정보기술과 사회문제연구센터와 함께 9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고려대 중앙광장에 위치한 CCL(CJ Creator Library)에서 ‘칼의 노래’, ‘남한산성’ 등을 집필한 김훈(정외/영문 69)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를 만나다>라는 행사를 진행한다.

 

□ 『디지털 시대, ‘연필로 쓰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김훈 작가는 학생들과 만나 강연과 함께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이어간다.

 

□ 고려대 도서관은 이 행사를 통해 연간 독서량이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에서 깊이 있는 독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우리 역사의 굴곡의 시기들을 주제로 한 소설로 호평 받은 바 있는 김훈 작가가 젊은 독자와의 대화에서 우리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날 ‘작가와의 대화’ 시간은 마동훈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의 사회로 열리며, 고려대 도서관 측은 참가한 학생들에게 김훈 작가의 저서인 ‘연필로 쓰기’ 책을 한권 씩 나눠줄 예정이다. 

 

[관련기사]

고대신문-“연필로 실체를 꿰뚫는다”

서울경제-김훈 작가 "당파성 판치는 시대... 인문학적 소양 쌓아야"

연합뉴스-김훈 "의견을 사실처럼 말하는 시대…소통 아닌 단절 만들어"

중앙일보-김훈 "최고의 권력은 ‘여론조사 결과’ …무지몽매한 세상으로 가는 시작"

한겨레-김훈 “여론조사 결과가 정의란 생각은 무지몽매”

Queen-김훈 작가 "좋은 글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