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FAQ & QnA > FAQ

FAQ & QnA

[전자자원] 전자저널의 대략적인 검색방법 및 이용이 궁금합니다.

작성자
도서관
이메일
작성일
2018-08-27 15:18
조회
2542
먼저, 특정 저널이나 논문(Article)을 찾는 경우에는,

1. 저널명을 아는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 상단 통합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거나, 자료이용-전자저널 메뉴에서 가나다 리스트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2. 저널명을 모르고 수록 논문(Article)만 아는 경우 도서관 통합검색창이나, 도서관 홈페이지 메인에 위치한 추천학술정보 메뉴의 K-eArticles(학술논문통합검색)를 통해 검색하고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3. 국내 학술지를 찾을 때는 DBPIA, eArticle, KISS 사이트 등을 통하거나, RISS 사이트를 통해 검색해 보시는 것도 유용합니다.

4. 도서관 전자자원은 원문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서지사항만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문제공 논문은 ‘Full Text(원문보기)아이콘’이 표시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그 외 도서관 구독자원이 아닌 경우 원문복사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안내는 원문복사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대략적인 웹DB/전자저널 현황에 대해 알고 싶은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의  가나다 리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웹 DB : 자료이용 - 데이터베이스 - 가나다 리스트 (링크)

전자저널 : 자료이용 - 데이터베이스 - 가나다 리스트 (링크) 

 

도서관에서 구입/구독중인 전자저널은 교내 인터넷망에서는 대부분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교외에서는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전자저널의 바로가기 링크(URL)을 클릭하여 접속해야만 교외접속 설정이 자동 적용되어 원문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